인프라, 어디까지 구축해 봤어? 컴퓨터 구조와 운영체제는 왜 배우는 거?

 

>>> 구독하기 <<<

 (Dev + IT + 한빛출판네트워크)

한빛출판네트워크  11월 둘째 주 Dev

    •  # 이슈 픽 #Best 인프라, 어디까지 구축해 봤어?
    •  # 추천 픽 #꾸욱꾹이 컴퓨터 구조와 운영체제 50분 만에 핵심 개념 정복하기(영상)
    •  # 맛IT는 녀석들 #줍줍 개발자로 취업했으나 스스로 정체됐다고 느끼는 3년 이하 개발자 분에게
       # 데브잇냥 독자탐구생활 <AWS 비용 최적화 바이블> 빌노트 님
       # 데브잇냥 지식in 1.25배 더 빨라진 파이썬 3.11의 주목할 신기능?

이슈 픽 #Best

한빛출판네트워크인프라, 어디까지 구축해 봤어?

인프라 구성에 정답이 있을까? 놉. 스타트업에 좋은 인프라가 대규모 서비스에도 좋은 것은 아냐. 그러니까 기업 규모나 상황에 따라 적합한 인프라 구성이 달라질 수 있다는 말이지.

많은 이들이 좋은 인프라의 4가지 요소로 ‘장애에 강하고, 확장이 쉽고, 관측이 쉽고, 적은 비용’을 꼽는다고 해. 그런데 잠깐, 다른 것과 비용이 적게 드는 건 모순적인 거 아냐? 장애에 강하고 확장과 관측이 쉬우려면 돈이 많이 들 텐데… 대규모 서비스로 갈수록 좋은 인프라가 필요하다. 그러려면 큰 비용이 필요하다. 자, 그렇다면 지금 우리에게 필요한 인프라 구성은?

스타트업이라면 클라우드가 좋겠지만, 막상 이런 인프라 자체가 필요 없는 경우도 있을 수 있어. 결국 좋은 인프라는 단순히 거대한 인프라가 아니라 지금 시점에, 지금 상황에 맞는 인프라란 소리지. 인프라 구축을 고민하는 이들이라면 무엇부터 고려해야 할지 도움될 만한 글이야!


추천 픽 #꾸욱꾹이

한빛출판네트워크컴퓨터 구조와 운영체제 50분 만에 핵심 개념 정복하기(영상)

개발자는 코드만 잘 짜면 된다고?

대부분 처음 프로그래밍의 세계에 발을 들이면, 프로그래밍 언어 문법부터 배우지 않아? 근데 많은 이들이 간과하는 게 있어. 프로그래밍 언어뿐 아니라 컴퓨터의 근간(?)을 이해하는 게 매우 중요하다고!

컴퓨터의 근간이란 게 뭐냐고? 음… 컴퓨터 구조와 운영체제라고 할 수 있지. 그걸 알면 어떤 도움이 되냐고? 단순하게 정리하자면 문제 해결 능력을 키울 수 있어. 그리고 성능, 용량, 비용을 고려한 프로그래밍이 가능해지지. 개발자 혹은 개발자를 지망하는 이들에게 컴퓨터 구조와 운영체제에 대한 지식이 어떤 도움을 주는지 쉽게 정리한 영상이 있어서 소개할게.


맛IT는 녀석들 #줍줍

재미난 소식과 알짜 정보들을 물어왔다냥 한빛출판네트워크한빛출판네트워크


데브잇냥 독자탐구생활

한빛냥이 선택한 독자의 소리 한빛출판네트워크


또 만나용~ 데브데브 충성충성! 냥~

인사
한빛출판네트워크한빛출판네트워크한빛출판네트워크한빛출판네트워크한빛출판네트워크한빛출판네트워크한빛출판네트워크한빛출판네트워크

한빛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