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 망하게 하는 사고방식(feat. 개발팁 5가지)

 

>> 구독하기 <<

 (Dev + IT + 한빛출판네트워크)

한빛출판네트워크  7월 넷째주 Dev

    •  # 이슈 픽 #Best 개발자 망하게 하는 사고방식 한빛출판네트워크 (개발팁 5가지)
    •  # 추천 픽 #꾸욱꾹이 매니저 직은 개발자의 무덤인가
    •  # 맛IT는 녀석들 #줍줍 오픈 소스 언어 모델 ‘블룸(BLOOM)’ 출시…오픈AI와 구글에 도전
    •  # 데브잇냥 독자탐구생활 <엑셀, R, 파이썬으로 시작하는 데이터 분석> By TEKI 님​
    •  # 데브잇냥 지식in 올해 지켜봐야 할 데이터 업계 트렌드…파이썬이 대세에서 물러날 거라고?

이슈 픽 #Best

한빛출판네트워크 개발자 망하게 하는 사고방식 한빛출판네트워크 (개발팁 5가지)

“나는 개발자가 될 만큼 똑똑하지 못한가 봐. 똑같이 시작했는데, 저 친구가 나보다 훨씬 뛰어난 것 같아. 깊은 컴공 지식이 없다는 걸 들키면 어떡하지? 아, 나한테 저거 물어보면 어떡하지? 취업은 했는데, 이곳은 나에게 과분한 게 아닐까? 자꾸 어려운 일들만 맡게 되는 거 같은데, 내 진짜 실력이 들통나면 어떡하지? 개발, 과연 이 길이 나에게 맞는 걸까? 지금이라도 관둘까?”  

 

개발 공부하다가, 실무에서 일하면서… 현타(?) 온 이들을 위한 영상을 소개할게. 앞서 언급한 일련의 고민들은 ‘가면증후군’이라고 할 수 있는데, 많은 이들이 이런 증후군을 경험한다고 해. 이런저런 걱정과 의구심들로 고민 가득한 시기. 스스로를 돌아보는 좋은 계기가 될, 이 방법들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어. 

개발자 망하게 하는 사고방식 https://cutt.ly/5LLGXQS

개발자 망하게 하는 사고방식


추천 픽 #꾸욱꾹이

한빛출판네트워크 매니저 직은 개발자의 무덤인가

회사에서 자주 듣게 되는 선임, 주임, 대리, 과장, 부장 등은 ‘직위’이고, 팀장, 실장, 본부장 같은 ‘직책’은 업무의 책임과 권한과 관련한 명칭이야. 그럼 ‘매니저’는 직위일까? 직책일까?  

 

많은 회사가 매니저를 직책명인 팀장과 같은 의미로 사용하는데, 외국계 기업에서는 직급이나 직책이라기보다 역할 명으로 사용한대. 수평적인 기업 문화 속에서 상급자라기보다 팀원들이 자신의 일을 원활하게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집사 역할에 가깝다는 거지.  

 

매니저 역할에는 스트레스도, 요구되는 역량이나 책임이 큰 경우가 많아. 거기다 이직할 때 괜찮을지, 정치적/외교적 역량도 고민되고 실무에서는 멀어지는 거 같고… 그런저런 이유로 매니저 역할로 가야 하는 문턱에서는 항상 고민이 수반되는 거 같아. 혹시 선택의 기로에 서 있다면, 혹은 불안정한 미래에 고민이라면 이 글을 한번 읽어보면 조금은 답을 얻을 수 있을거 같아. 

한빛출판네트워크https://cutt.ly/TLLHAAp


맛IT는 녀석들 #줍줍

재미난 소식과 알짜 정보들을 물어왔다냥 한빛출판네트워크한빛출판네트워크


데브잇냥 독자탐구생활

한빛냥이 선택한 독자의 소리 한빛출판네트워크



얄팍한 코딩 지식

컴퓨터는 어떻게 CPU 코어 수보다 많은 작업을 멀티태스킹 할 수 있을까?

  • CPU가 멀티태스킹을 하는 방법

또 만나용~ 데브데브 충성충성! 냥~

인사
한빛출판네트워크한빛출판네트워크한빛출판네트워크한빛출판네트워크한빛출판네트워크한빛출판네트워크한빛출판네트워크한빛출판네트워크

한빛
1 Comment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