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배 이상 뛰어난 개발자가 되는 법을 지나, 사망한 개발팀 살리기…

웹에서 보기

 (Dev + IT + 한빛출판네트워크)

한빛출판네트워크  3월 넷째주 Dev

  •  # 이슈 픽 Best 10배 이상 뛰어난 개발자가 되는 법
  •  # 추천 픽 #꾸욱꾹이 사망한 개발팀 살리기
  •  # 맛IT는 녀석들 #줍줍 신입 개발자의 첫 홀로서기 프로젝트
  •  # 데브잇냥 독자탐구생활 피터의 고객을 끌어오는 구글 애널리틱스4
  •  # 데브잇냥 지식in 코드리뷰… 좋은지는 알겠는데… 시간이 없다…면?

이슈 픽 #Best

한빛출판네트워크 10배 이상 뛰어난 개발자가 되는 법

‘최고의 개발자’는 ‘평범한 개발자’보다 10배 이상 뛰어나다? 정말이야?

 

그럼 10배 이상 뛰어난 개발자, 그러니까 10x 개발자는 어떤 사람일까? 남들보다 10배 빠른 타이핑 속도? 남들보다 10배 더 많이 일하기? 남들보다 10배 많은 코드 짜기?

 

그게 아니래. 10x 개발자는 남들보다 절반만 일하고, 절반의 속도로 타이핑 하고, 코드를 작성하는 것보다 삭제하는 데 더 많은 시간을 할애하는 사람이래!

 

결국, 소프트 스킬이 중요하다는 사실! 10배 이상 뛰어난 개발자가 되고 싶다고? 궁금하다고? 그럼 링크에서 더 자세한 정보를 읽어봐.
한빛출판네트워크 https://cutt.ly/2SOrOeR
개발자


추천 픽 #꾸욱꾹이

한빛출판네트워크 사망한 개발팀 살리기

“CTO 직을 제안받고 합류하던 시점, 개발조직은 끝나 있던 상황이었다. 5년 이하 주니어 개발자 6명만 남기고 마지막 남아 있던 이전 CTO님이 퇴사했다. 첫 출근을 하던 날, 주니어 6명 중 3명이 퇴사하겠다고 면담을 요청했다. 아! 망했다.”

 

펫프렌즈 개발본부에서 실제 있었던 일이야. 개발자들이 한꺼번에 퇴사한다고 하면 눈앞이 깜깜…

 

어후, 상상하기도 싫은데. 그들의 개발팀에 어떤 일들이 있었고, 또 어떻게 문제를 헤쳐왔는지 눈물 없이는 볼 수 없는 한 편의 드라마랄까…
한빛출판네트워크 https://cutt.ly/ySOkcZt

 

———————————–

한빛출판네트워크 [Design pattern] 디자인 패턴의 정의와 장점

어떤 문제나 수정 사항이 발행했을 때, 매번 시행착오를 겪으면서 다시 하기에는 시간과 비용이 많이 들잖아. 그래서 같은 실수를 반복하지 않기 위해, 시행착오에서 특정 문제 패턴을 발견하고 그 해결방안을 남겨 둔 기록들이 있어.

 

그게 바로 디자인 패턴이야. 선배들의 주옥같은 경험이 담긴 문제 해결 방법이랄 수 있지.

 

분명 누군가’가’ 겪은 문제가, 누군가’만’ 겪은 문제는 아닐 거라고! 소프트웨어를 만드는 데도 같은 문제를 먼저 경험한 선배들의 지식을 활용한다면 더 효율적이지 않겠어? 나보다 앞서 길을 걷고 성공과 실패를 통해 남은 경험의 기록들, 족보라고도 하지. 흠, 족보를 얻는 자한빛출판네트워크 천하를 얻….흡…

 

뛰어난 개발자 하니까, 치트키처럼 디자인 패턴이 떠올랐어. 디자인 패턴에 대해 잘 정리한 내용은 요기 링크 타고 가서 볼 수 있다구~
한빛출판네트워크 https://cutt.ly/PSOlxky


맛IT는 녀석들 #줍줍

재미난 소식과 알짜 정보들을 물어왔다냥 한빛출판네트워크한빛출판네트워크


데브잇냥 독자탐구생활

한빛냥이 선택한 독자의 소리 한빛출판네트워크



또 만나용~ 데브데브 충성충성! 냥~

인사
한빛출판네트워크한빛출판네트워크한빛출판네트워크한빛출판네트워크한빛출판네트워크한빛출판네트워크한빛출판네트워크한빛출판네트워크

한빛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