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v Letter Vol 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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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자 이모저모 다양한 개발 이야기를 모아 전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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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NLP 로드맵 2019 - Github | 정태환 정태환 님이 NLP 논문을 읽으며 기본 확률, 통계 SOTA NLP 모델에 등장하는 주요 키워드를 마인드맵으로 정리한 NLP 로드맵이다. NLP 키워드간 관계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다. 상세보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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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능력 있는 개발자는 어떻게 알아볼 수 있나? - 구글 문서 | 황준식 해외 개발사에 입사 제안을 받은 황준식 님의 글. 누가 능력 있는 개발자이고, 어떻게 알아볼 수 있는지. 그들로부터 무엇을 얻을 수 있는지 생각을 밝힌다. 상세보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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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애플이 말한 스위프트 통합과 스위프트 UI의 의미 - 네이버 포스트 | 맥갤러리 애플은 WWDC 2019의 기조연설이 끝날 무렵, 스위프트 UI를 발표한다. iOS에서 아이패드 OS가 분리, 프로젝트 카탈리스트, 그리고 새로운 스위프트용 이 프레임워크. 이들이 의미하는 바는 무엇일까? 이 글에서 확인해 보자. 상세보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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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HTTP/3는 왜 UDP를 선택한 것일까? - 블로그 | Evan Moon 고작 4년 만에 HTTP/3가 등장했다. 이 프로토콜은 TCP가 아닌 UDP를 사용한다. 왜일까? HTTP/3를 공부하며 그 의문에 답을 찾아가는 과정을 글로 정리했다. 구글이 TCP의 여러 문제를 해결하고자 개발한 UDP 기반의 프로토콜 QUIC를 살펴보며 HTTP/3가 어떤 이점을 제공하는지 알기 쉽게 설명한다. 상세보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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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게임 디자인 레벨업 #20 마리오로 배워보자! 닌텐도가 가르쳐 주는 레벨 디자인의 기초 - NCSoft 블로그 | 이채현 슈퍼마리오 메이커 2란 도구를 통해 닌텐도의 횡 스크롤 게임 레벨 디자인을 살펴본다. 이른바 ‘야마무라 레슨’이란 레벨 디자인 가이드다. 레벨 디자인 아이디어를 규칙에 따라 배치하고, 게이머의 호기심을 자극하거나, 적을 즐겁게 쓰러뜨리고, 레벨 디자인을 개선하는 방법까지 이 글에서 배울 수 있다. 상세보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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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과학핫이슈] 딥페이크 - 한줄평 "초상권 이슈는 이제 안녕~ 생성적 적대 신경망(GAN)으로 진짜와 가짜를 구분할 수 없는 시대 온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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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싸이월드 폐쇄되나…”미니홈피 백업 못 했는데” 누리꾼 발 동동 - 한줄평 " 암화화폐 클링으로 도토리 부활 꿈꿨으나 도루묵?! 핵심 인력은 잠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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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온라인 게임을 위한 저지연 기술 오픈소스로 - 한줄평 "스트리트 파이터 III, 던전&드래곤 미스타라 등에 탑재. 이들 게임 알면 이제 아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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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리송한 IT 용어/은어 최소한의 용어습득, 아리송한이 도와드립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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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술부채 - 한줄 정의 "현 시점에서 더 오래 걸리지만 더 나은 접근 방식 대신, 쉬운 방식을 선택함으로써 차후에 발생하는 추가적인 재작업 비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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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다이내믹 프로그래밍 - 한줄 정의 "기억하며 풀기. 어떤 문제를 풀기 위해 그 문제를 더 작은 문제의 연장선으로 생각하고 과거에 구한 답을 재활용하는 알고리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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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홀라크라시 - 한줄 정의 "권한과 책임 분배를 통한 자율경영시스템, 자율운영 방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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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긱 이코노미 - 한줄 정의 "필요에 따라 기업들이 단기 계약직이나 임시직으로 인력을 충원하고 대가를 지급하는 것(어디에 소속되지 않고 내가 원할 때 잠깐 일하는 것)"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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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자 행사 이런 행사 어떤가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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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GAME INDUSTRY DAY | 2019. 10. 17 | 게임도 클라우드다.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이 그리고 게임 개발의 모습을 엿본다. | 네이버 파트너스스퀘어 21층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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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고의 아빠가 알려주는 1등 코딩, 스크래치 3.0 : 2019 SW 교육 정규 과목 채택/저자 카페 서비스 제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