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CK 01
리더스홀
6월 27일(목요일) 13:20~14:00
한국어 인공지능 콜센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까?
한국어 인공지능 콜센터를 처음 구축하고자 하는 기업들은 어디에서 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감을 잡기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심지어는 쌓아놓은 데이터가 없는 경우에도 구축을 해야 하는 상황도 생기기 마련인데요. 이와 같은 상황에서 어떤 데이터를 얼마나 모아야 프로젝트 시작이 가능할지, 그리고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유의할 점이 무엇인지에 대해 이번 세션을 통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맹윤호 IBM
현재 IBM Data & AI Expert Labs and Learning의 Technical Service Professional로 근무하고 있으며, 연세대학교 정보대학원에서 비즈니스 빅데이터 분석 박사과정에 재학중이다. 저서로는 <블록체인의 정석>, <하이퍼레져 블록체인 개발>이 있으며, KB, 현대카드, SK C&C,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KISTI), 한국연구재단(NRF) 등과 프로젝트를 수행하였다. 상명대학교, 중앙대학교에서 정규 강의를, 삼성, LG 등에서 기업 강연을 진행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