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와 데이터 과학] 백정상 – AI 프로젝트 간지나게 잘 진행하는 법

TRACK 01
리더스홀

6월 27일(목요일) 10:30~11:10

AI 프로젝트 간지나게 잘 진행하는 법

일반적인 AI 프로젝트의 시작은 모델 구현을 위한 논문과 깃허브 검색이라고 생각하는가? 그렇다면 이 세션을 꼭 들었으면 한다. 실제로 간지나게 계속 성과를 내는 AI 프로젝트들은 실제로 모델 구현에 쓰는 시간이 상대적으로 다른 작업에 비해 적은 편이다. 이번 시간에는 AI 프로젝트를 잘 진행하기 위한 프로젝트 시작 방법과 팀 빌딩 방법, 그리고 AI 솔루션 개발을 가속하고 성능을 향상시키는 여러 방법과 솔루션에 대해 설명한다.

 

발표자료 보기

백정상 구글코리아

게임 업계와 에드테크 업계에서 약 15년 정도 소프트웨어 개발자로 일했다. 현재는 구글 클라우드에서 커스터머 엔지니어로 일하며, 게임 개발사의 게임 개발 및 AI 프로젝트 진행에 도움이 되고자 열심히 일하고 있다. 건강을 위해 크로스핏 열심히 하다 몸이 고장나서 지금은 맨몸 운동만 하고 소식하려고 노력하는 중이다.

suhyeoni
2 Comments
  • JP

    발표 자료로만 본다면,
    전문 엔지니어 4명 개발 예산 8억 확보할 수 없는 중소, 중견 기업에서는 시도조차 못한다는 이야기인가요?

    좀 더 작은 규모로 진행할 수 있는 옵션도 소개해 주시면 좋았겠습니다.

    2020년 3월 5일 at 3:33 오전 응답
  • suhyeoni

    안녕하세요. 관리자입니다. 이 발표는 비즈니스 관점에서 성공적인 AI 프로젝트가 주제로, ‘간지나게(멋지게)’ AI 프로젝트(비즈니스)를 한다는 관점에서 최소 인력, 필요 예산을 대략적으로 산정한 것입니다. ‘간지나게’에 방점을 찍혀 있다는 점을 감안해서 봐주셨으면 합니다. 참고로 데브그라운드의 모든 발표는 연사의 경험을 공유하는 것이므로, 보는 사람에 따라 다른 생각을 가질 수 있습니다. 자신의 생각과 다른 사람의 생각을 듣고 다시 그 문제에 대해 생각하는 시간을 갖는 것도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궁금해 하는 부분에 대해서는 다음 세미나에서 다뤄보도록 고민해 보겠습니다. 의견 주셔서 감사합니다.

    2020년 3월 9일 at 4:25 오후 응답

Post a Comment